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11 01:11:10
기사수정

▲ [뉴스부산] 질병관리본부 대표 누리집(www.cdc.go.kr)이 지난 7월8일부터 정보 제공자 중심에서 이용자 중심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뉴스부산]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지난 7월 8일부터 대표 누리집(홈페이지 www.cdc.go.kr)을 국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뉴구조를 '정보 제공자' 중심에서 '이용자' 중심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시각·청각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웹 접근성도 강화했다.


질병관리본부는 8일 이같이 밝히고,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한 정보 제공을 위해 감염병 정보 및 예방 수칙을 누리집 첫 화면 위쪽에 배치하고, 관련성 있는 콘텐츠 간 상호 연결, 인기 검색어 제공 등 누리집 이용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PC·모바일·테블릿 등 이용 기기에 따라 누리집 콘텐츠 크기가 최적화되는 반응형 기술을 적용하여 스마트폰 등 다양한 이용환경에서도 PC와 동일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모바일 Web·App 통합 운영).


질병관리본부 박재성 정보화TF팀장은 "질병관리본부 대표 누리집을 통해 국민에게 신속하고 질 높은 질병·건강정보를 제공하여 ‘질병 없는 건강사회 구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누리집 단장과 관련해 질병관리본부는 오는 19일까지 ‘질병관리본부 누리집의 옥에 티를 찾아라’ 홍보행사를 실시하고, 이메일 응모자 중 100명을 선정해 8월 중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www.cdc.go.kr) 홍보행사 새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