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3-28 14:47:30
기사수정

부경대학교 도서관(관장 조세현)과 대학인문역량강화(CORE)사업단(단장 정해조)은 27일 오전 ‘해양인문학 자료실’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부경대 중앙도서관 2층 단행본실 동쪽에 마련된 이 자료실은 167 ㎡ 규모에 해양인문학 분야 단행본과 정기간행물 등 5천여 권의 자료를 갖춘 해양인문학 특화 자료실이다.



이 자료실은 부경대가 지난해 한국연구재단의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해양과 인문학을 접목한 융합 교육과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것이다.



이에 따라 부경대는 이 자료실에 각종 논문, 보고서, 지도, 전공서적 등 전문도서는 물론 소설, 수필, 자격증수험서 등 해양인문학과 관련된 자료를 총망라했다.



부경대는 앞으로 해양인문학 분야 고서, 지도자료, 유품 등 다양한 유형의 자료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올해 안으로 모두 7천여 권의 자료를 구비할 계획이다.



정해조 단장(국제지역학부 교수)은 “해양인문학 자료실을 별도로 조성한 대학은 부경대가 처음”이라면서, “해양수도 부산의 해양인문학 분야 교육과 연구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부경투데이>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수영넷 다른 기사 보기
  • <뉴스부산>은 지역의 정보와 소통의 플랫폼입니다
    <뉴스부산>은 소소한 일상이 묻어나는 지역의 사랑방입니다.
    <뉴스부산>은 따뜻하고 훈훈한! 싱그럽고 아름다운 이웃의 이야기를 찾습니다.
    "당신의 아이디어와 뉴스부산이 만나면 경쟁력이 됩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