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1-26 17:29:06
기사수정

▲ [뉴스부산] 강경호 기자 =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2월 7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농업기술센터 및 금정구 산성마을 현장에서 `막걸리 체험 교육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 쌀을 재료로 한 막걸리 만들기 체험을 통해 우리 쌀 가공품과 6차 산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우리 지역 로컬푸드 홍보하기 위한 것이다. 사진은 누룩반죽 과정. newsbusan.com


▲ 사진은 누룩을 발로 디디는 장면.




[뉴스부산] 강경호 기자 =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다음달 7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농업기술센터 및 금정구 산성마을 현장에서 막걸리 체험 교육행사를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 쌀을 재료로 한 막걸리 만들기 체험을 통해 우리 쌀 가공품과 6차 산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우리 지역 로컬푸드 홍보하기 위한 것이다.


금정구 산성로의 막걸리 체험장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리 밀을 활용하여 누룩을 만들고, 해발 400m의 금정산성마을에서 막걸리를 제조하고 있는 곳이다.


특히 발로 디뎌서 만드는 누룩은 전통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체험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직접 누룩을 디디고, 막걸리를 제조해 볼 수 있으며 역사관을 둘러보면서 막걸리 시음도 할 예정이다.


또한, 농업회사법인 ㈜ 금정산성(대표 유청길)은 체험장에서 생산된 막걸리를 이용해 양조식초를 만드는 사업도 준비 중으로 올 연말 본격적인 양조식초 생산이 시작되면 식초 만들기 체험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부산광역시 통합예약 홈페이지(http://reserve.busan.go.kr) 견학 체험메뉴에서 1월 26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체험비는 무료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역 농산물 음식 체험 교육은 부산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농산물 및 가공상품을 시민들에게 소개하여 지역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도·농을 연결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지원팀 051-970-3743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