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2-11 12:03:11
기사수정

▲ 2017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 정부포상 전수와 부산수출대상, 부산수출스타어워즈를 시상하는 ‘2017 부산 Trade Night’행사가 오는 12일 오후 4시 30분, 해운대 그랜드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뉴스부산




부산시는 2017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 정부포상 전수와 부산수출대상, 부산수출스타어워즈를 시상하는 ‘2017 부산 Trade Night’행사를 오는 12일 오후 4시 30분, 해운대 그랜드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부산시와 한국무역협회 부산지역본부 주최로 열리는 이 행사는 부산 지역의 우수 수출기업을 발굴·시상하여 수출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 수출 증대에 기여한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서병수 시장을 비롯한 허용도 부산기업협의회장, 조성제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그리고 수출기업 대표들과 수상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예년과 다르게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로 수출기업과 무역인을 희망하는 대학생간의 일자리 매칭 이벤트를 마련하여 ㈜성우하이텍, 제일전기공업(주), ㈜퓨트로닉 등 지역의 우수한 수출기업 19개사가 일자리 상담부스를 통하여 현장 채용 및 일자리 상담을 진행한다.


이밖에 부산시 수출 지원 사업을 통해 올해 우수한 수출 실적을 거둔 기업을 시상하는 부산 수출스타 어워즈도 준비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 '무역의 날' 산업포장 수상 - (주)조향메탈 김판일 대표, ▲주식회사성우하이텍 손봉근 부사장


한편, 지난 12월 5일 무역의 날 부산지역 정부 훈·포장은 총 2명으로 산업포장은 (주)조향메탈 김판일 대표, 주식회사성우하이텍 손봉근 부사장이 수상하며, 대통령 표창은 (주)오에스씨지 김형복 공장장 등을 비롯한 46명이 수상한다.


수출탑의 경우, 보호무역주의 확산과 사드문제 등 어려운 대외여건 하에서도 올해 주식회사성우하이텍(대표 이명근 외 1)이 5억불, 동은단조(주)(대표 서경원)가 1억불 수출을 달성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와 함께 7천만불탑에 리노공업(주)(대표 이채윤), 5천만불탑에 제일전기공업(주)(대표 강동욱), ㈜유영산업(대표 정호태) 등을 포함해 총 75개 지역기업이 수출탑을 수상한다.


☞ 제19회 부산수출대상 - 제일전기공업


제19회 부산수출대상에는 배선·누전차단기 제조업체인 제일전기공업(주)이 대상으로 선정됐으며, ‘우수상‘에는 지열발전용기기를 생산하는 ㈜이더블유케이(대표 부태성), 김스넥을 수출하는 세화씨푸드(주)(대표 배기일), 산업용클러치 수출업체인 주식회사 하워스(대표 이호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주)제일진공펌프 전찬진 상무이사 등 10명이 부산수출유공자로 선정됐다.


부산수출대상은 신규 해외시장 개척, 제품 품질개선·인증 및 신제품 개발을 통해 수출 증대에 노력한 부산지역 수출 기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하여 지난 1999년부터 매년 선정하고 있다.


부산 수출스타어워즈 수상 - ㈜로프캠프 등 5개 기업


'부산 수출스타어워즈'는 부산시의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하여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들에 대한 시상으로 수출초보기업들의 해외시장개척 노력을 치하하고 수출의지를 고양하려는 목적으로 개최되는 것으로, 수상 기업에는 ㈜로프캠프(대표 윤강호), ㈜마린스페이스(대표 조진환), (유)다이아몬드브릿지(대표 이희정), 태원정공(대표 김태홍), 신흥F&D(대표 김예승)가 선정됐다.


서병수 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조선수주 위기와 글로벌 자동차 수요 감소의 악재 속에도 불구하고 전년에 비해 7%이상 증가한 수출실적으로 3년 만에 다시 무역 1조달러 달성에 힘을 보탠 부산의 수출기업인에게 감사하다”고 격려하면서 “여전히 어려운 글로벌 환경을 잘 극복하고 위대한 기업으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하며, 지역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힐 예정이다.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