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3 23:46:59
기사수정

▲ 부산브랜드페스타2021. 출처:부산시


뉴스부산=부산시는 지역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 부산 CBS와 함께 6월 24일~26일까지 3일간,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2022 부산브랜드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기업 175개 사가 참여, 257개 홍보 부스를 만들어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우수제품을 판매한다.


부산의 대표 가구 쇼핑단지인 ▲부산김해공항가구단지 공동관 ▲수제맥주페스티벌 공동관을 비롯해 ▲생탁 ▲PODO(와인샵) ▲제이엔총각정육백화점 ▲카페051 ▲커스커즈(캠핑용품) ▲스카이라인 루지부산(체험형 놀이시설) 등 부산의 맛을 지니고 재미를 선사하는 지역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다.


그리고 ▲부산지역 우수제품 쇼핑샵 ‘동백상회’ 공동관 ▲젊은 부산 신발 디자이너들이 참여한 신발 편집샵 ‘파도블’ 공동관 ▲부산 우수 창업기업 쇼핑샵 ‘크리에이티브샵’ ▲부산지역 사회적경제기업관 ▲부산의 식품, 뷰티, 패션, 건강, 가구, 리빙, 관광분야의 우수 부산 중소상공인들의 판매 부스도 운영된다.


이 외에도 ‘공공기관-중소기업 합동구매상담회’, ‘라이브커머스’ 등 특별판매전도 진행한다. 행사 첫날인 24일 열리는 ‘공공기관-중소기업 합동구매상담회’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기관 48곳과 기업 90개 사가 참여하고, 상담장 내 조달청 공공조달 관련 상담부스를 운영하는 등 기업들의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또한, 행사기간 내내 오전 11시와 오후 3시 ‘라이브커머스’도 열리며,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방송을 보며 구매할 수 있다.


24일 14시 30분에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공공기관 40여 곳과 지역 경제계가 함께 하는 ‘부산 브랜드 구매 확산 선포식’도 열릴 예정이다. 공공기관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재화 및 서비스를 우선구매하고 각종 사업에서의 지역업체 참여 활성화를 통해 믿음직한 판로 확보를 지원하고, 지역 기업 등 민간에서는 지역이 보유한 구매력을 활용, 부산 브랜드를 적극 이용하는 등 민관 상생협력 분위기를 조성한다.


부산시는 더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 할인판매를 실시하고, 더불어 방문객 대상 선착순 구매인증 캐시백 이벤트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브랜드페스타 누리집(www.bbf.show)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