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22 22:47:15
기사수정



뉴스부산=오는 26일 부산 시내버스 노조의 파업 예고에 따라, 부산시는 21일 비상수송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파업에 이르게 되는 최악의 경우를 대비, 시민 불편이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대체 교통수단을 마련, 전세버스 327대를 59개 노선에 긴급 투입하고 구·군에서도 승합차를 교통취약지구에 집중 투입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한다. 도시철도와 경전철 증편, 택시 부제 해제 등 가용한 모든 교통수단을 총동원해 시민 수송 능력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출퇴근 시간 교통 혼잡을 막기 위해 공공기관, 학교 시차제 출근도 시행할 계획이다. 대중교통뿐 아니라 택시나 자가용 승용차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서 택시 부제, 승용차요일제, 버스전용차로 해제도 시행한다.


이병진 행정부시장을 본부장으로 비상수송대책본부를 구성, 비상수송대책회의를 개최해 비상수송대책 실행 계획을 마련하고 파업 현황을 지속적으로 파악하는 한편, 비상수송차량 등이 원활하게 운행될 수 있도록 부산시 행정지원 지역담당관, 교통국 직원 등을 총투입하는 등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대시민 홍보 강화를 위해 지역방송, 신문, 버스정보안내기, 120콜센터를 운영하고, 비상수송차량 노선도 및 배차시간표 등은 오는 4월 25일 18시부터 시홈페이지, 버스정보안내사이트(bus.busan.go.kr), 부산버스운송사업조합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가급적 파업에 이르지 않고 임단협 협상이 타결될 수 있도록 우리 시는 전력을 다해 노사 양측을 설득해 나갈 것이다”라며,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비상수송대책 추진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시민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