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8-19 22:20:06
기사수정

▲ 부경대 미래관에서 지난 18일 진행된 부경대학교 ‘PKNU 진로‧진학 박람회’.


[수영넷=강경호 기자] 다음 달 11일부터 시작되는 2018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부산울산경남지역 15개 대학의 입학정보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부경대학교 ‘PKNU 진로진학 박람회가 지난 18일 오전 부경대 미래관에서 개막했다.


사흘간 열리는 이번 행사의 첫날 일정으로 부경대를 비롯, 부산대, 경북대, 경상대 등 영남권 4개 국립대학의 학생부종합전형 운영사례 공유 컨퍼런스가 이날 오후 미래관 2층 소민홀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각 대학 입학사정관들이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수시모집의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둘째 날인 19일에는 오후 1시부터 같은 장소에서 수험생 학부모들에게 대입전형의 변화와 진로직업전망,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을 알려주는 학부모 대입교실이 예정돼 있다.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부경대를 비롯, 경성대, 동서대, 동아대, 동의대, 부산가톨릭대, 부산대, 부산외국어대, 한국해양대 등 부산지역 대학들과 인제대, 영산대, 울산대, 울산과학기술원(UNIST) 등 부13개 대학의 입학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대학별 2018학년도 입학설명회가 오후 1시부터 미래관 2CEO홀과 효림홀에서 열린다.



▲ ‘부경대 전공박람회’에서 수험생을 대상으로 전공 안내 및 입학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부경대 학생들.


이와 함께 이 기간 동안 미래관 3, 4층 컨벤션홀에서에서는 부경대 전공박람회가 상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에는 부경대 47개 학부()가 개별 부스를 마련하고 재학생들이 직접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공 안내 및 상담, 입학상담, 전공설명회를 진행한다. 부산 7개 구의 진로교육센터도 청소년 진로심리검사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suyeong.net


‘PKNU 진로진학 박람회관련 문의는 부경대 입학관리과(051-629-6281~4)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