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포텐츠 '몬스터 베이커리' 무료 기부 모바일 게임, 5월 출시 - 경남 사천 '비행기빵'을 소재로 만든 장애인을 위한 무료 기부 모바일 게임
  • 기사등록 2018-04-30 20:21:34
기사수정

▲ [뉴스부산] 글로벌진출을 목표로 지난해 10월 문을 연 부산 게임분야 IT전문기업 (주)포텐츠(대표 이헌우)는 경남 사천 `비행기빵`을 소재로 발달장애인을 위한 무료 기부 모바일 게임 `몬스터 베이커리`를 5월 출시한다. 주인공 아르바이트생이 우주인들이 주문하는 빵들을 시간 내 판매하여 `오성급 제빵 장인 장갑`을 획득하는 캐주얼 게임이다. 게임 중 Sponsor후원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후원금 전액을 기부할 수 있다.




[뉴스부산]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지난해 10월 문을 연 부산 게임분야 IT전문기업 (주)포텐츠(대표 이헌우)가 장애인을 위한 무료 기부 모바일 게임 '몬스터 베이커리'를 5월 출시한다.


포텐츠가 이번에 출시하는 '몬스터 베이커리'에는 남다른 뜻이 숨겨져 있다. 사회진출을 앞둔 장애인들이 일하고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제빵 공장을 연 경남 사천 소재 장애인 학교장을 후원하기 위해서다.


이 대표에 의하면 그동안 장애인을 위한 교육과 치료, 법안 제정 등에 정성을 쏟아 온 교장선생님 또한 장애인 자녀를 둔 학부모로, 학생들이 어느 정도의 교육 수료 후 성인이 되어 사회진출도 해야할 경우를 대비해 교육의 일환으로 사천의 명물 비행기빵을 개발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경남 사천 '비행기빵'을 소재로 만든 '몬스터 베이커리'는 주인공 아르바이트생 미래의 우주인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주문하는 다양한 모양의 빵들을 주문 시간에 맞추어 판매하면서 최종적으로 '오성급 제빵장인 장갑'을 획득하는 캐주얼 게임이다.


게임 중 주인공 아르바이트생은 판매 성적에 따라 '우주선을 업그레이드'하거나, 더 다양한 모양과 높은 가격대로 빵을 판매할 수 있다.





▲ [뉴스부산] 부산 게임분야 IT전문기업 주)포텐츠(대표 이헌우)가 장애인을 위한 무료 기부 모바일 게임 `몬스터 베이커리` <사진2>. 우측 상단에 Sponsor표시가 있다.




▲ sponsor 기부버튼<사진3>을 클릭하면 장애인을 돕는 기부금액이 나타난다.

.



▲ [뉴스부산] Sponsor를 누르면 후원할 금액이 나타나고, 이용자가 후원금액을 지정해 클릭하면 전액이 발달장애 아동에게 지급된다. <사진4>




이 과정에서 Sponsor(기부버튼) <사진3>을 클릭하면, "기부하신 금액은 발달장애 아동에게 전액 전달되고, 전달된 내용은 포텐츠 인스타그램에 공개됩니다"라는 화면과 함께 ₩1000원, ₩5000원, ₩10,000원, ₩50,000원의 후원 금액 버튼<사진4>이 나타나 이용자가 원하는 금액을 기부할 수 있다. 기부금은 전액 경남 사천 장애인학교 및 장애인어머니회에 전달된다


이 대표는 "그래서 도울 방법을 생각하다가 '사천의 명물 비행기 빵이 좀 더 홍보가 되면 좋겠다싶어, '빵'이라는 소재로 만든 게임을 준비하게 됐다"며 "게임을 통해 그들의 재활과 직업훈련에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나타냈.


다음은 포텐츠의 인스타그램 주소다.

https://www.instagram.com/p/BhDw67bFsxD/?taken-by=fortents001


뉴스부산 강경호 기자 www.newsbusan.com



[덧붙이는 글]
(주)포텐츠는 게임분야의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지난해 10월 부산에 둥지를 튼 IT전문기업이다. 게임·영상·VR분야 5~20년 된 중견 전문 업체들을 합병해 출발했다. 이헌우 대표는 디지털콘텐츠 컨셉디자이너 분야 2D 아티스트다. 부산시 사상구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 학부 강단에서 전임교수로 6년간 학생들을 지도했던 그가 적지 않은 나이에 안정적인 교직을 나와 2016년 중국 상해에 있는 YOUZU,COM에 공채 입사한 것은 세계를 향한 게임IT전문기업이란 꿈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