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18 00:40:51
기사수정


▲ 부산광역시 미래 성장기업 자금 지원 개요. 출처:부산시


뉴스부산=부산시-국민은행-부산신용보증재단은 17일 오후 3시 30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미래 성장기업 자금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내 중소기업의 미래 성장기업 육성을 위해 900억 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미래 성장기업 자금’은 성장가능성이 있는 부산 중소기업에 자금 대출을 지원함으로써 부산의 경제혁신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지원대상은 개인신용 595점, 신용평가등급 비 마이너스(B-) 이상인 부산 중소기업이며, 지원한도는 업체당 최대 8억 원이다.


이번 금융지원은 국민은행이 지난 3월 소상공인 위기극복을 위해 60억 원을 출연한 데 이어, 중소기업의 육성 지원을 위해 60억 원을 부산신용보증재단에 추가로 출연하면서 이뤄졌다.


올해 국민은행에서 출연한 금액은 총 120억 원으로, 이는 국민은행이 부산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한 금액 중 역대 최대며, 올해 출연한 금융기관 중에서도 최대금액에 해당한다.


이 덕분에 부산신용보증재단은 지역 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해 1천800억 원 이상의 보증지원 재정 여력을 확보하게 됐다.


부산시와 부산신용보증재단에서도 국민은행의 이번 결정에 화답하고, 미래 성장기업 육성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이차보전, 보증한도를 상향하고 보증료율을 인하한다. 소상공인 자금의 경우 최대 1.7퍼센트(%)까지, 중소기업 자금의 경우 최대 2.5퍼센트(%)까지 시가 이차보전을 지원한다.


부산신용보증재단은 고객에게 받는 보증료의 기준보증료율을 기존 1.2퍼센트(%)보다 낮은 0.8퍼센트(%)로 적용한다. 국민은행에서도 60~80퍼센트(%) 보증료 캐시백 혜택도 적용할 예정이다.


자금 지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신용보증재단, 또는 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尹 대통령, 2024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회의 주재
  •  기사 이미지 부산 건국중 통학로 개선 ... 학부모 주도 모범사례
  •  기사 이미지 백기태 감독 남자 U-16 대표팀, 24~28일 남해서 소집훈련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