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19 01:45:50
기사수정


▲ 금정구청 전경. 사진=금정구


뉴스부산=부산시 금정구는 지난해 12월 익명의 후원자로부터 받은 후원금 2억 원을 뜻깊게 사용하기 위해 ‘하이-파이브(High-Five)’사업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금정구에 따르면 익명의 후원자는 2억 원이라는 후원금을 "우리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금정구에 기탁했다.


금정구 사회복지과는 소중한 후원자의 따뜻한 마음을 꼭 필요한 곳에 전달하기 위해 여러 차례 논의를 거쳐 교육, 주거 등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위기 상황에 놓인 아동, 장애인, 홀몸 어르신 등을 적극 발굴하여 지원하기로 했다.


세부 지원사업으로는 ▲초․중․고등학생 신학기 교육비 지원 ▲시설 퇴소 아동 자립준비금 지원 ▲관내 사회복지시설(노인, 장애인, 노숙인) 수급자 지원 ▲홀로 어르신 생계 지원 ▲구와 동 단위 지역 특성에 맞은 특화사업비로 집행할 예정이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 “경기침체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이웃을 돕고자 통근 기부에 참여해 주신 후원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전하며, 민관협력을 통해 지역 곳곳의 사각지대를 찾아 후원자의 참뜻이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성금은 사랑의 열매(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2024년 3~4월 중 사업별로 추진된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주일 많이 본 기사더보기
해운대수목원 5월 장미원 "120여종 4만여 주의 장미 만발" 인니에 충격패 황선홍호, 10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 좌절 김해공항 국제선 확장터미널 4월 26일 개장 속초 앞바다서 길이 3m 청상아리 혼획 ... 7만원에 위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