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22 23:52:02
기사수정


▲ 부산의 대표 맛집인 부산 동구 초량이바구길 명란브랜드연구소를 찾은 일본 언론사 기자단. 사진=부산 동구청


뉴스부산=일본 언론사 기자단이 부산의 대표 맛집인 부산 동구(구청장 김진홍) 초량이바구길 명란브랜드연구소를 찾아, 명란 음식의 맛과 산복도로 야경에 감탄을 쏟아냈다.


후쿠오카와 부산을 오가는 국제여객선 퀸비틀(Queen Beetle) 취항 1주년을 맞아 지난 20일 오후 부산을 방문한 요미우리신문, 서일본신문, ㈜테레비서일본, FBS후쿠오카방송, 마이니치신문 등 7개 언론사 기자 방문단이 부산 원도심 관광지의 색다른 매력에 빠져들었다.


최신 관광정보와 주요 시책 취재를 위해 부산을 찾은 방문단은 명란브랜드연구소 방문에 앞서, 영도구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와 동구 북항재개발홍보관 및 2030엑스포홍보관을 방문했다.


이어 부산 동구초량이바구길 명란브랜드연구소를 방문한 이들은 대표 메뉴인 이바구오차와 명란먹태, 명란칩을 시식한 후, 옥상에 올라가 아름다운 북항 야경을 카메라에 담으며 산복도로 주민들의 생활에 대해 관심을 표명했다.


아래층의 명란스토리지에서는 명란의 역사와 제조 과정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다양한 관광상품을 보며 질문하는 등 새로운 관광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명란브랜드연구소의 달라지고 있는 부산 관광의 현주소를 실감했다.


특히 해운대나 광안리 등 외국인들에게 많이 알려진 관광지가 아니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와 함께 급부상하고 있는 북항, 산복도로 등 지금까지 접하지 못했던 부산 원도심의 관광자원을 보며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했다.


이날 마이니치 신문 시모하라 토모히로 경제부 기자는 “북항 재개발 규모에 놀랐고 엑스포 이후 주거단지가 생기는 것도 인상적”이라며 “명란브랜드연구소에서 명란을 관광자원으로 만든 아이디어가 참신하고 산복도로에서 바라본 옥상 주차장의 풍광도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2030부산세계박람회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날 방문단이 취재한 내용을 일본 매체를 통해 보도하게 될 경우 동구를 찾는 일본 관광객이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