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22 11:01:27
기사수정

  

▲ 로타바이러스 무료예방접종 홍보 포스터

뉴스부산=부산시는 오는 3월 6일부터 국가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등에서 생후 2~6개월 영아 대상 로타바이러스 백신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영유아에서 흔하게 감염성 설사 질환을 유발하는 로타바이러스는 심한 설사와 구토 등의 증상을 일으키며, 산후조리원과 어린이집 등에서 집단적으로 발생하기도 한다. 


이번에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하는 ‘로타 백신’은 입으로 먹이는 방식의 두 종류 백신(로타릭스, 로타텍)이 모두 활용되며, 두 백신 모두 급성 설사를 일으키는 로타바이러스에 대해 높은 감염 예방 효과와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접종 백신의 종류는 보호자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나, 1차 접종 이후에는 동일 제조사 백신으로 모든 차수를 완료해야 한다. 로타릭스는 생후 2, 4개월 각 1회씩 총 2회 접종, 로타텍은 생후 2, 4, 6개월 각 1회씩 총 3회 접종이 필요하다. 특히, 로타 백신은 사용하는 백신 종류에 따라 2회 또는 3회 접종을 마쳐야 충분한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로타 예방접종은 주소지와 상관없이 전국 국가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 가능하며, 사용하는 백신 종류별로 가까운 접종기관 현황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kdc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 기관 확인(2.27~)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 예방접종관리→지정의료기관 찾기→접종가능백신 선택을 하면 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로타바이러스 국가예방접종 시행으로 그간 보호자들이 부담했던 접종 비용부담이 완화되고, 아이의 건강한 성장의 밑거름이 돼 우리시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