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31 11:24:38
기사수정

  

▲ 뉴스부산=부산시가 해운대 해수욕장 관광안내소 앞 백사장 포토존에서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스캔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파노라마 해운대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부산시 제공

뉴스부산=부산시가 해운대 해수욕장 관광안내소 앞 백사장 포토존에서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스캔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파노라마 해운대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촬영 버튼을 누르면 약 100m 거리의 관광안내소 옥상에 설치된 고화질 카메라 2대가 관광객의 모습과 해운대 전경을 촬영해 이메일이나 스마트폰으로 전송해준다. 관광명소에서 스마트폰 또는 셀카봉으로 촬영하는 기존 방식의 한계에서 벗어나 최적의 화각으로 피사체와 전경을 동시에 담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회관계망(SNS) 인플루언서와 연계해 파노라마 해운대 서비스 이용법을 담은 릴스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틱톡 비짓부산 채널에 게시할 예정이며, 경품 퀴즈 이벤트를 2월 8일~28일까지 부산시 관광포털 비짓부산(https://www.visitbusan.net/)을 통해 진행한다.


관할구인 해운대구에서도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노라마 해운대로 사진 촬영 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하고, 해운대구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매달 10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관광객들이 파노라마 서비스를 이용해 부산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남겼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관광 편의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부산시만의 차별화된 관광콘텐츠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