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콜린 벨 감독 신년 기자회견 "최대한 높게 올라가는 것이 목표" - 여자대표팀, 유망주 천가람 등 2월 아놀드 클라크컵 소집 26명 발표
  • 기사등록 2023-01-29 15:13:00
기사수정

▲ 콜린 벨 여자 축구대표팀 감독이 26일 신년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뉴스부산=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축구대표팀이 지난 26일 오후, 축구회관에서 진행된 신년 기자회견에서 다음달 잉글랜드에서 열리는 아놀드 클라크컵에 대비한 26명의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이날 신년 기자회견에서 벨 감독은 "월드컵에서는 최대한 높게 올라가는 것이 목표"라며 "월드컵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를 위해 콜 감독은 "선수들에게도 이야기했지만 우리가 하고자 하는 플레이를 한다면 세계의 어떤 팀들을 만나도 이길 수 있는 경쟁력을 가졌다고 생각한다"면서, "우리 선수들이 스스로를 낮게 생각하거나 위축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올해 7월 호주, 뉴질랜드 공동 개최로 열리는 FIFA 여자월드컵을 앞두고 콜린 벨호는 아놀드 클라크컵 참가를 통해 신구 조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한편, 강호인 유럽팀들을 상대로 전력 점검과 월드컵 적응력을 키운다는 계획이다.


이번 소집 명단에는 지소연(수원FC위민), 장슬기(인천현대제철), 이금민(브라이튼&호브알비온) 등 선수와 유망주 천가람(울산과학대)과 배예빈(포항여전고) 등이 포함됐다. 이민아(인천현대제철), 이영주(마드리드CFF), 조소현(토트넘홋스퍼FC위민) 등은 부상으로 빠졌자.


여자대표팀은 1월 30일~2월 9일까지 해외파 이금민과 박예은, 현재 구단 입단을 위해 해외에 체류 중인 윤영글을 제외한 23명이 울산에서 2023년 첫 소집훈련을 진행한다. 이후, 3명을 제외한 총 23명의 선수가 아놀드 클라크컵 참가를 위해 잉글랜드로 출국한다.


▲ 대한민국 여자축구국가대표팀 명단. 출처:대한축구협회


☞아놀드 클라크컵 대비 여자축구대표팀소집 명단

GK 김정미(인천현대제철), 윤영글(무소속), 김경희(창녕WFC), 류지수(서울시청)

DF 심서연(서울시청), 홍혜지, 임선주, 김혜리, 장슬기(이상 인천현대제철), 추효주(수원FC위민), 김혜영(경주한수원)

MF 지소연, 김윤지(이상 수원FC위민), 장창(인천현대제철), 천가람(울산과학대), 배예빈(포항여전고), 이금민, 박예은(이상 브라이튼&호브알비온)

FW 이은영(고려대), 이정민(보은상무), 최유리, 손화연, 강채림(이상 인천현대제철), 박은선, 장유빈(이상 서울시청), 고민정(창녕WFC).〈총 26명〉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관련기사

벨호, 잉글랜드 4개국 친선대회..첫 경기 2월17일 잉글랜드전

www.newsbusan.com/news/view.php?idx=10521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